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출한도조회 신용등급 1분만에 알아보기

by 생활꿀팁저장소 2020. 3. 12.
728x170

대출한도조회 신용등급 1분만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출을 할 때 필요한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신용등급인데요.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한도를 조회하여 나의 대출 한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신용등급을 간단하게 어플로도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을 하기 위해 신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신용평가회사에서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 사이트 중 하나가 바로 나이스 지키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뿐만 아니라 올크레딧이나 사이렌 24에서도 직접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일 대출을 하기 위해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 신용평가를 위하여 조회를 한다면 그것은 자신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한 두번 조회하는 것으로 신용도가 하락하지 않으니 걱정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나의 신용은 아무래도 나 자신을 나타내는 부분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생각보다 조회를 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용 조회는 반드시 자신이 신용을 관리할 생각이 있는 것이라면 본인의 신용등급 관리를 위하여 조회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신용평가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크레딧과 나이스 신용지키미를 주로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뿐만 아니라 사이렌 24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사이트들은 연중 내내 무료가 아닌 1년에 3번만 무료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계속 부담없이 조회를 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유료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료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몇가지의 신용관리를 위한 서비스들이 추가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한다고해서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며 2015년도 말부터는 신용등급 상으로 아무런 영향이 가지 않게끔 수정하여 현재는 조회를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별 가지고 있는 특징

 

 

 

 

 

 

다음은 신용등급별로 가지고 있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대출한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자신의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을 찾다보면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정말 다양한 등급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당연히 1등급일 경우 최상의 등급이라고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 별 가지고 있는 특징으로는 단계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2등급의 경우에는 최상 등급이며 지속적이고 우량한 신용거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때는 부실 될 가능성이 매우 적은 유형이라고 합니다.

 

3등급에서 4등급은 대부분의 사회초년생들이나 대출을 하지 않거나 대출을 하였어도 연체가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등급이라고 합니다. 이 또한 고신용등급자이며 3등급과 4등급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는 회사원이 많다고 합니다.

 

5등급에서 6등급의 경우에는 일반 등급이라도 여겨진다고 합니다. 이는 소득과 대비라여 카드의 사용이 많지만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은 경우와 자영업 혹은 본격적으로 신용거래를 시작하지 않음을 알 수 있는 사회초년생의 경우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기적으로 연체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이러한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7등급에서 8등급은 아무래도 주의해야할 단계의 등급입니다. 이 등급에 속하는 분들은 과거에 연체가 잦았거나 현재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에 받게되는 등급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등급을 받게될 경우 신용등급 관리하여 올려주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신용등급의 마지막입니다. 9등급에서 10등급이 있습니다. 이 등급은 사실상 신용 대출도 어려운 경우라고 합니다. 은행권을 물론 제2금융권에서도 대출이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부실화의 가능성이 높으며 위험 등급으로 분류되어집니다.

 

 

대출 한도 조회를 하기 위해서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 등급을 조회하는 것은 신용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한가지 우려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는 여러 금융회사에서 대출조회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횟수가 많게되면 아무래도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주의하시어 신용등급 조회를 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