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 얼마일까?

by 생활꿀팁저장소 2021. 12. 2.
728x170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놓치고 있는 것들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그리고 알려주지 않으면 잘 모르는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입니다.

 

 

통신비 및 유료방송에도 환급금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은 이사나 이직, 자격요건 변동으로 인하여 생긴 이중납부 혹은 착오 납부로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는 부분이라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금 신청까지 가능하니 꼭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방법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를 위해서 미환급금 찾기-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이 때 바로 미환급금을 찾을 수 있는 창이 나올텐데요. 아래쪽에 위치한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창이 하나 뜬게 보일텐데요. 해당 창을 통해서 국세 미환급금이나 지방세 환급금, 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 건강보험 미환급금, 국세 미환급급 등 다양한 통합조회가 가능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금과 통신 미환급금을 체크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누른 후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 및 유료방송 사업자를 체크하여 미환급금 유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단, 통신 미환급금 정보조회 서비스 가능시간은 9시~20시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단 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통신비 및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 및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찮더라도 꼭 1년에 한번씩 확인하시어 환급금을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혹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소관부처 및 전화번호를 통해 연락하시어 궁금한점 물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담당 소관부처 및 전화번호

 

👉유료방송 미환급금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080-080-4278
📞1577-4278
👉통신 미환급금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02-2015-9163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예상수령액 얼마일까? 확인하는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어떻게?

 

그리드형

댓글